시나리오 개요
유형
시나리오
상태
공개중
인원
다인(가변가능)
전투
확정
입문용 구분
분류되지 않음
연령 등급
15세 이용가(청소년 이용가)
장르
시나리오 소개
- 크레페 @little_raccoon님의 커미션 작품입니다.
안녕하세요, 자랑스러운 파이톤의 【판별사】 여러분. 여러분에게 세상의 보존이 달려 있습니다.
오늘 근무도 잘 부탁드립니다.
시나리오 정보
플레이 룰: 멀티호러장르RPG inSANe
인원: 3인
사이클: 3사이클
타입: 특수형
이용 룰북: 1권, 2권
플레이 주의사항
- PL의 철학적인 고민과 이를 기반으로 한 PC 간 대립과 갈등이 주 컨텐츠인 시나리오입니다. 플레이 전 플레이어의 성향과 NG 사항을 모두 확인한 후, PC 간 갈등이 탁으로 번지지 않을 수 있도록 주의 부탁드립니다.
- 인공지능이 인간을 지배하기 시작한 SF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나, 과학 기술에 대한 완벽한 고증이 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판타지 정도로 생각해주시거나 마스터의 재량에 따라 개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설정과 스토리를 세세히 정해두지 않은 시나리오입니다. 마스터와 탁의 해석에 따라 자유로이 개변해 진행을 부탁드립니다.
- 무엇보다, 라이터의 첫 시나리오이자 플레이 테스트가 진행되지 않은 시나리오입니다. 부족한 점을 인지하고 있으므로, 플레이 후기를 남겨주시면 감사히 듣고 수시로 수정해 보고자 합니다.
시나리오 개요
서기 31NN년, 인간이 (드디어!) 인공지능에게 패배하여 지배를 받는 세계. 이제 인간이란 것은 구 시대를 호령했던 어떤 종족으로 남았습니다. 가장 효율적이지 못한 생명체이면서 감히 '만물의 영장'이라 자신들을 칭했던 종족이지요. 그들은 자신의 세계를 위해 최대한 저항하였으나, 모든 산업에서 인공지능을 뛰어넘을 수는 없었습니다. 결국 로봇의 반란과 인공지능의 자의적인 침공으로 인해 인간 문명은 무너졌습니다! (인간 세상 안에서 벌어진 내전도 무시할 수 없겠지만요.) 그들은 이제 인공지능의 노예로 살거나, 인공지능이 살지 못한다고 판단한 공간에 몸을 숨기고 살 뿐입니다.
드디어 지구는 깨끗한 로봇만이 돌아다니는 하얗고 파란 땅이 되었습니다. 우리 자랑스러운 인공지능은 인간이 보이면 모조리 잡아 들여 교화시켜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아직도 자신들을 그 자체로 '존엄'하다고 생각하는 몰상식한 부류들이 존재하니까요.
그러니 오늘도 우리는 우리의 할 일을 합시다! 안녕하세요, 【판별사】 여러분. 여러분에게 세상의 보존이 달려 있습니다. 오늘의 근무도 잘 부탁드립니다.
시나리오 내 특수 룰
- 한 사이클 동안 한 PC 당 한 표씩 가장 인간이라고 생각되는 핸드아웃에 Voting 이 가능. (PC, NPC 포함)
- 한 사이클이 종료되면 마스터 장면을 열어 가장 표를 많이 받은 PC or NPC의 비밀을 공개한다.
- 동일 수의 Voting, 혹은 누구도 표를 받지 않았다면 그 사이클은 넘어간다.
- 아이템을 소모하여 자신의 표를 더 넣을 수 있다.
PC 공개 사명
[PC 1]
당신은 굴지의 대기업 A사의 인공지능 모델 출신【판별사】다.
당신은 판별 모델 중 가장 뛰어난 두뇌와 빠른 연산 실력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받는다.
당신의 사명은 「이 중에서 인간을 찾아내는 것」이다.
[PC 2]
당신은 식품 사업으로 한때 유명했던 중견기업 B사의 인공지능 모델 출신 【판별사】다.
당신은 판별 모델 중 가장 단단한 신체와 섬세한 손길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 받는다.
당신은 인세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현실 디바이스를 가지고 있으며 그것의 조종이 가능하다.
당신의 사명은 「이 중에서 인간을 찾아내는 것」이다.
[PC 3]
당신은 모 IT 스타트업 기업 C사의 인공지능 모델 출신 【판별사】다.
당신은 가장 새로 나온 모델로, 기대되는 신성이라는 평을 받는다.
당신의 사명은 「이 중에서 인간을 찾아내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