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나리오 개요
유형
시나리오
상태
공개중
인원
다인(가변가능)
전투
확정
입문용 구분
분류되지 않음
연령 등급
15세 이용가(청소년 이용가)
장르
연관 시나리오
시리즈/캠페인
夢中夢 몽중몽
시나리오 소개
세션카드 디자인. @bubble__cm
뺨을 간지럽히는 따스한 바람,
덧없이 흩날리던 도화의 잔향.
그리운 목소리에 눈을 떠보니,
다만 한 바탕의 봄 꿈이더라
때는 영명 21년, 매서운 겨울의 한파가 물러가고 도화의 색이 산과 들을 뒤덮을 적에, 번영하는 제국의 황도에는 때아닌 긴장이 흘렀다. 병마에 시달리는 황제 아래에 한날 한시에 태어난 황자가 둘. 아직 정해지지 않은 다음 황위의 행방에 궁 안의 분위기는 살얼음과 같았다. 야망에 찬 황자들은 각자의 세를 불리며 가장 높은 자리에 손을 뻗는다.
그러니 장안의 호사가들은 누가 더 황좌에 걸맞은 지 논하느라 목소리를 높였다. 누군가는 황후 소생의 1황자에게 정통성이 있다 하였고, 다른 이는 어릴 적부터 영명함으로 정평이 난 2황자가 더 걸맞다 주장하였으니. 어지러운 정세는 나날이 혼란에 빠져들고, 궁 안에 숨죽였던 욕망들이 지금 피어오른다.
시나리오 정보
타입: 특수형
리미트: 4 사이클
플레이어: 4인
사용룰: 인세인, 인세인 데드루프
월드세팅: 암투가 흘러넘치는 황궁
플레이 시간: ORPG 기준 최소 11시간
(RP의 양에 따라 플레이 시간이 매우 늘어날 수 있으니 고려하여 넉넉하게 잡으시길 추천드립니다.)
가상의 중국 황실을 배경으로 한 궁중 암투물 시나리오로 『황량일취몽』의 후속작으로 『황량일취몽』에서 2세대 뒤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그러나 가벼운 개변을 거쳐 『일장춘몽』을 단독으로 플레이하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PC 핸드아웃 8개 중 PL 네 명이 원하는 것을 하나씩 각각 고르고 나머지 4개는 NPC로 변환됩니다.
8인 개변이 가능합니다. 다만 8인 테플은 진행하지 않았으니 자세한 사항은 시나리오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inSANe] 黃粱一炊夢 황량일취몽: 활자공장
PC 공개 사명
제1황자
당신은 제국의 제1황자로 황후의 소생이다. 호탕한 성격으로 많은 무관의 지지를 받고 있다. 정통성이 보장된 자신을 두고 제2황자를 태자로 삼아야 한다는 의견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감히 두고 볼 수 없다. 자신을 의심한 모두에게 본때를 보여주리라. 당신의 【사명】은 황태자로 책봉되는 것이다.
제2황자
당신은 제국의 제2황자로 귀비의 소생이다. 어릴 적부터 영명하기로 유명해 많은 문관의 지지를 받고 있다. 제국의 평화로운 치세를 위해서는 자신이 후계자가 되는 것이 타당하다. 알량한 정통성에 눈이 멀어 무엇이 옳은지 그른지를 구분하지 못하는 이들이 한심할 뿐이다. 당신의 【사명】은 황태자로 책봉되는 것이다.
황후
당신은 황제의 정비이자 제국의 국모인 황후다. 고귀한 가문에서 태어나 평생 비단길을 걸어왔다. 당신 소생의 황자가 있는데도 바로 황태자로 책봉하지 않고 천한 귀비의 자식과 비교되게 만들다니 개탄스러울 따름이다. 당신의 【사명】은 제1황자를 황태자로 만드는 것이다.
귀비
당신은 황제의 측실인 귀비이다. 낮은 신분으로 입궁했지만, 황제의 승은을 입어 이 자리까지 올라왔다. 누가 보아도 황제의 자리에 더 걸맞은 것은 당신 소생의 제2황자이다. 사람들 눈 앞에서 옥석을 가려 보이리라. 당신의 【사명】은 제2황자를 황태자로 만드는 것이다.
총비
출신을 알 수 없는 당신은 얼마 전 황제의 눈에 띄어 성총을 받았다. 그 뒤로 당신을 향한 황제의 총애가 얼마나 지극한지 정무를 보는데 당신의 의견을 반영할 정도이다. 그런 당신의 호감을 사려는 세력이 많다. 하지만 사실 정치는 잘 모르겠다. 쏟아지는 산해진미와 부귀영화가 즐겁기만 할 뿐. 당신의 【사명】은 황제의 총애를 유지하는 것이다.
어의
당신은 황실 가족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어의이다. 최근에는 병상에 누운 황제를 간호하느라 여념이 없다. 갑작스레 악화된 황제의 건강을 회복시키지 못하면 당신의 목이 날아갈지도 모른다. 당신의 【사명】은 황제를 치료하는 것이다.
궁녀
당신은 황후를 모시는 궁녀다. 이 위험한 궁 안에서 나름 잔뼈가 굵을 때까지 살아남아왔다. 하지만 그런 당신에게도 최근의 정세는 심상치 않다. 줄을 잘 타지 않으면 분명 경을 치고야 말 것이다. 이제 와서 그럴 수는 없지! 당신의 【사명】은 궁중암투에 희생되지 않고 무사히 살아남는 것이다.
강아지
당신은 얼마 전 궁에 나타난 강아지이다. 원래라면 내쫓겨야 하지만 황제와 내명부 사람들의 귀여움을 사 궁 안에 머무르고 있다. 위험한 길거리에 비하면 안락한 황궁 생활은 꿈만 같다. 당신의 【사명】은 궁에서 예쁨받는 것이다.
주의사항
룰북을 소지하지 않은 GM의 마스터링을 엄격히 금하고 있습니다.
시나리오의 재배포, 상업적 이용, 무단 도용과 복제 역시 허용하지 않습니다.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 배포계정으로 문의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