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나리오 개요
유형
시나리오
상태
공개중
인원
다인(가변가능)
전투
모름
입문용 구분
분류되지 않음
연령 등급
15세 이용가(청소년 이용가)
장르
시나리오 소개
마도서대전 TRPG 마기카로기아 팬시나리오
“실타래 놀이”
Skein Game
기본 정보
플레이어: 3인
리미트: 3사이클 (9씬)
PC 조건: 4계제. 되도록 다양한 기관. ‘감상(센티멘트, 기본 P.205)’ 소속이어도 좋음.
플레이 타임: 9~10시간 내외(온라인 세션 기준)
플레이어 체감 난이도: ★★★☆☆(공식 시나리오와 비슷함)
※ 본 시나리오는 마기카로기아 기본 룰북(대형판), 황혼선서의 데이터를 사용합니다.
※ 개요 이후로는 GM 데이터입니다.
시나리오 소개
PC들이 특수 분과회 ‘감상(센티멘트)’을 통해, 엽귀의 ‘까막잡기’ 팀 리더 「노려보는 자(Beholder)」 게롤트 부흐(Geralt Buch)의 의뢰를 받고 스위스의 마이엔펠트(Maienfeld)로 가는 시나리오입니다.
우선, 게롤트가 감상을 통해서 PC들과 접촉한 이유는 귀문에 의뢰 사실을 알리지 않기 위함이라, PC들이 꼭 감상 소속일 필요는 없습니다. 감상 소속/비소속 도입을 나누어 적어두었으니 세션 참가 PC에 알맞게 나누어 진행한 뒤 합류해도 좋습니다.
또한, 『하이디(Heidi)』와 원작자인 요한나 슈피리에게서 주요한 소재를, 라캉이 언급한 ‘실패 놀이(Fort-da Game)’에서 약간의 모티프를 얻었으나, 이에 대해 몰라도 즐길 수 있는 시나리오입니다.
마지막으로, 마기카로기아 기본 룰북, 황혼선서의 데이터를 사용합니다. 마기카로기아 세계를 자의적으로 해석하거나 설정을 덧붙인 부분이 매우 많습니다. 공식 설정과 동인 해석을 적절히 구분할 수 있는 플레이어에게 권합니다.
개요
여러분은 특수 분과회 ‘감상(센티멘트)’을 통해, 엽귀의 ‘까막잡기’ 팀 리더 「노려보는 자(Beholder)」 게롤트 부흐(Geralt Buch)의 의뢰를 받게 됩니다.
이 괴팍한 의안 제작자에게는 ‘아델하이트 슈피리(Adelheit Spyri)’라는 우자 앵커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며칠 전, 그와 연결된 운명의 실이 아무런 전조도 없이 끊겼다는 모양입니다. 그는 아델하이트가 마법 재앙에 휘말린 것은 아닌지 살펴보고, 만일 휘말렸다면 도와주길 바란다고 의뢰합니다.
인계를 찾을 일도 적을 까막잡기 팀의 리더가 이미 앵커도 아니게 된 우자를 어째서 이렇게 신경 쓰는지 모르겠습니다. 정식 임무도 아닌데 4계제 마법사를 움직이다니 직권 남용이라고 여길 수도 있겠습니다. 그러나 적어도 ‘감상’은 여러분이 이 일에 나서야 한다고 판단한 모양입니다.
결국, 여러분은 아델하이트가 살고 있던 곳이라는 스위스의 마이엔펠트(Maienfeld)로 향해, 그곳이 어째서인지 이경이 되어있음을 목도하고 맙니다.